적고 싶은 이야기

마음이 가는 사람

emeng 2023. 10. 18. 21:20

글을 읽거나 주위 사람들을 보면

요즘들어 특히나 눈길이 가거나 마음이 가는 사람들이 있다,

마음이 올곧은 사람들

 

올곧다는 사전에 '마음이 바르고 곧다'라고 나온다.

내가 그래서인지 몰라도 나는 그런 사람들이 좋다.

 

특히나 다른 사람들이 고지식한 사람이라고 말할 정도로 곧은 사람들을 볼 때면

괜시리 나는 표현하지는 않지만 좀 더 마음이 가게 된다.

 

공장에서 일하다 보면, 딱 역할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팀으로 일을 하게 되는데

그 중 어떤 사람들은 요령을 부리면서 다른 사람들이랑 이야기하며 참 대충대충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럴때면 나도 저렇게 일해야 하는데.. 라는 생각이 들지만

 

옆에서 묵묵히 일하는 사람을 볼 때면

잠깐이라도 저런 마음을 먹었다는 사살이 부끄러워져서

나 역시 열심히 하게 된다.

 

사실 그렇다고 누군가 알아주는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는 왜 이렇게 인생을 힘들게 사냐고 묻겠지만

 

나는 조금 더 힘들어도

올곧은 사람이 되어

마음이 편하고

그런 사람들을 보며 기분이 좋은 세상이

내가 조금 힘든 것 보다 훨씬 가치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그렇게 살려고 ..

그렇게 다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