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글쓰기를 늘리는 방법..! 나도 노력해보자

emeng 2023. 12. 8. 14:55

 유튜브에서 글쓰기 실력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본 적이 있다. 바로 잡지를 손으로 필사해보는 것. 정확한 유튜브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알고리즘으로 뜬 내용이었다. 그 영상 내용에 대해 말해보려 하는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

 

 아무튼 그 영상에서 말하길 잡지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람들에게 읽히는 글을 써야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잡지를 보는 이유는 심심하니깐 재미있는 것이 없나 보려고 읽는 것이다. 그러면 그 잡지에 있는 글은 무조건 사람들에게 잘 읽혀야하고 무엇보다도 재미있어야한다. 그런 글이 나오기까지 잡지에 글을 연재하는 사람들은 각 부서 편집장님들한테 수없이 깨지면서 나온 정말 좋은 글들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글들을 손으로 직접 필사하다보면 어느샌가 글 쓰는 능력이 늘어난다고 이야기했다.

 

 영상을 보고 나니 설득력이 꽤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나는 손으로 필사까지 할 시간은 안 될 것 같고..(핑계일지도 모른다..) 일단은 타이핑으로라도 필사를 진행해 볼 생각이다. 일단 한 권 필사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 지 계산해보고.. 좀 계획적으로 필사를 해보고 싶다.

 

 그리고 블로그에도 꾸준히 글을 올리면서 좀 더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 주로 리뷰에 관한 글을 많이 쓰고 싶은데 생각 보다 리뷰 글을 쓰는 게 어렵긴했다. 생각한 건 많은 데 막상 글로 옮기려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막막하긴 했다. 이런 것도 매거진을 좀 필사하다 보면 뭔가 팁 같은 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오랜만에 앉아서 글을 적으니 뭔가 마음이 편안해진 느낌이다. 좀 더 글을 쓰는 취미를 늘려나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