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배송 기다리는 중.. (레노버 Y700 2세대)

 저번주 11월 마지막 주에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나도 충동 구매를 하게되었다... 주말에 일 끝나고 (저저번주는 토요일에도 일을 했었으니깐) 집에서 쉬면서 늦잠을 자도 괜찮은 일요일이니, 늦게 자야겠다는 생각으로 밤 늦게까지 유튜브를 보는데 8.8인치짜리 테블릿 PC리뷰가 눈에 들어왔다.

 

그게 바로 레노버 Y700 2세대 리뷰였는데, 가격대비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극찬하는 유튜브 영상을 봐서 나도 모르게 충동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다. 물론 중국 제품이라 구매 할 곳을 찾는 것도 어려웠다.. 일단 한국이 아니라 호주로 배달이 와야하기 때문에 호주까지 과연 배달을 해줄까 고민하는 게 1차였고, 그 이후에는 가격이 과연 합리적인가 하는 것도 고민이되었다. 왜냐하면 호주 물가가 정말 비싸기 때문에 해외 배송하면 과연 이게 블랙 프라이데이로 사는 게 이득인가 고민해봐야할 문제였기 때문에..

 

아무튼 결국 30만원 중반대라는 가격으로 테블릿 pc를 구매하게 되었다. 일단 알리 익스프레스를 믿을 수 있냐는 하우스 메이트의 질문도 있었고, 알리 익스프레스가 생각보다 배송이 늦다는 후기도 많이 보았으므로, 넉넉잡고 1달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예상 배송일은 당연히 12월 둘째 주. 뭐 그냥 일 하면서 천천히 기다리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판매자가 배송을 하지 않는 것이었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기본 7일 이내에 판매자가 배송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는 정책이 있어서,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해 보거나, 아니면 배송 기간을 연장해야하는 것이었다. 알리 익스프레스 거의 처음 써보는 거라서 몰랐기에 하루 남겨놓고 연장을 한 상태였다.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보니 주문 물량이 너무 많아서 배송이 지연된다고 한다.. 하.. 그리고 다시 연락해서 언제쯤 배송 예정이냐고 물었는데 다음주 중에나 배송이 가능하단다... 그럼 도착은 언제하냐구.. 이러다 내년에 받는 거 아닌가 몰라.. 크리스마스라고 배송 다 쉬고 그러는 거 아니냐.. 안 그래도 호주는 크리스마스가 진짜 큰 명절이라고 하더만..ㅠ

 

 예상 배송일은 12월 17일이니.. 적어도 크리스마스 전에만 받게 해달라는 게 내 마음이다..ㅠㅠ 그래도 판매자가 영어로 친절하게 답변해주긴 하는데.. 믿을 수 있는 거겠지..? 

 

 배송 보내는 거 확인되고 물품 잘 오는지 확인하고.. 레노버 Y700 2세대 나도 리뷰 글 한번 적어봐야겠다.. 잘 오길!